로고

취업뉴스

제목 SK 올해 채용규모 5천명 넘어…사상 최대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1-09-02 오전 9:32:26 조회 1705
첨부 파일 첨부 파일이 없습니다.
(서울=연합뉴스) 김남권 기자 = SK그룹은 올해 신입ㆍ경력ㆍ고졸 등 인재 채용규모가 처음으로 5천명을 넘는다고 1일 밝혔다.



   SK그룹은 하반기에 신입과 경력사원을 각각 1천100여명, 1천여명 뽑기로 하고 본격적인 채용절차에 들어간다.



   상반기 선발한 직원 2천900여명을 포함한 올해 채용규모 5천여명은 국제회계기준(IFRS)에 따른 그룹 내 자회사의 채용인원을 모두 합친 것으로 지난해 채용규모(3천600여명)보다 40%가량 늘어난 수치다.



   SK그룹은 인턴십 프로그램이 기업체 실무경험을 통한 청년들의 취업경쟁력을 높인다고 보고 올해 선발한 600여명의 하계 인턴 가운데 실무능력이 검증된 70%가량을 신입사원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또 장애인과 지방대생의 채용을 확대하려고 신입사원 공채 시 장애인을 우대하고, 전국 주요도시에서 채용설명회를 할 계획이다.



   학력이 아닌 능력에 따른 채용 원칙에 따라 고졸 전체 채용인원이 꾸준히 증가세를 보여 올해에는 전체 채용규모의 20%가량인 1천명을 넘을 것이라고 그룹은 전했다.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역량있는 인재를 선점하는 것이 기업의 중장기 성장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 경쟁력"이라며 "글로벌 경영환경이 불확실하고 어려워질수록 인재를 통한 성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하반기 신입사원 원서 접수는 이날부터 SK그룹 채용사이트(www.skcareers.com)에서 이뤄지며, 경력사원은 계열사별로 수시채용 형식으로 진행된다.



  
kong79@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전글 정부, 고졸 취업자 병역부담 덜어준다
다음글 2012년 국가공무원 3천108명 뽑는다…761명 증가

목록



덧글 리스트